반응형

서해랑길
서해랑길

코리아 둘레길은 한반도 남쪽의 외곽을 트레일로 연결한 걷기 여행길이다. 동해안 길은 해파랑길, 남해안은 남파랑길, 서해안은 서해랑길, 비무장지대는 평화누리길로 각각 부른다. 총길이는 약 4,500km. 하루에 30km씩을 걷는다고 해도 무려 150일, 약 5개월이 소요되니 꿈의 길이다.

 

서해랑길
서해랑길

서해랑길 소개

해남 땅끝부터 강화도까지 1800㎞ 서해랑길’도 열렸다 서해바다 남쪽 끝인 전남 해남군 땅끝 전망대에서 북쪽 끝인 인천 강화군 평화전망대까지 1800㎞를 잇는 서해 둘레길 ‘서해랑길’이 개통됐다.

 

서해랑길서해랑길
서해랑길
서해랑길

 

서해랑길은 서해안의 갯벌, 낙조, 해송 군락 등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함께 농어촌의 소박한 시골길 정경 등을 고루 체험할 수 있다.

 

서해랑길 상세코스 바로가기

 

서해랑길 주요 특징

천북 굴단지 공원에서 해안숲길 종점까지 서해랑길 62코스 3㎞ 코스는  ‘천북 굴 따라 길’이라는 애칭이 붙은 코스이다. 서해랑길 62코스는 천수만을 따라 길이 나 있어 푸른 바다 위로 올망졸망한 섬들이 펼쳐지고 붉은 노을이 장관이다.  서해랑길은 풍부한 먹거리와 사계절 볼거리가 가득한 보령과 서해의 대표 관광콘텐츠가 자리 잡고 있다.

 

서해랑길
서해랑길

서해랑길 코스 소개

‘서쪽(서) 바다(해)와 함께(랑) 걷는 길’이라는 뜻인 서해랑길은 서해안을 낀 5개 지방정부, 31개 기초자치단체의 109개 걷기길 1800㎞ 구간을 연결했다. 코리아둘레길 가운데 가장 길다.

 

서해랑길 주요 코스는 아래와 같다.

✅1코스(해남) 땅끝마을

✅18코스(목포) 근대역사문화길·기암괴석 길

✅27코스(신안) 바다·섬·갯벌

✅47코스(부안) 변산반도 해변길

✅62코스(보령) 애환 담긴 굴 따러 가는 길

✅70코스(태안) 솔향과 모래언덕

✅88코스(화성 안산) 낙조와 해송길

✅103코스(강화) 평화·희망의 길

 

서해랑길
서해랑길

남파랑길 소개

해파랑길, 남파랑길, 서해랑길은 이미 개통했고 평화누리길은 2023년 개통예정이다. 남파랑길’은 ‘남쪽의 쪽빛 바다와 함께 걷는 길’이라는 슬로건 아래 부산 오륙도 해맞이 공원에서 전남 해남 땅끝마을까지 남해안을 따라 연결된 총 90개 코스, 1,470km의 트레일이다. 산과 강, 그리고 바다와 사람이 어우러진 한 폭의 수채화 같은 풍경을 즐기며 걸을 수 있다.

 

서해랑길 코스 총정리 바로가기

 

코리아 둘레길은 2016년 개통한 해파랑길(동해안, 50개 코스 750㎞), 2020년 개통한 남파랑길(남해안, 90개 코스 1470㎞), 이날 개통한 서해랑길, 내년에 개통 예정인 디엠제트(DMZ) 평화의길(36개 코스, 524㎞)까지 우리나라의 가장자리를 잇는 총 길이 4544㎞의 걷기 여행길이다.

 

서해랑길
서해랑길

코리아둘레길 정보는 한국관광공사가 운영하는 두루 누비(www.durunubi.kr)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지역 안내 쉼터·관광안내소 등에서도 구간별 관광자원 정보와 여행상품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반응형

+ Recent posts